[청주]청주시는 청주예술의전당 개관 25주년을 맞아 올해 풍성한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올해 청주예술의전당 개관 25주년 기념공연으로 오는 2월 13일 시립국악단의 3대 악성을 주제로 국악 명인과 함께하는 공연 `3대 악성을 만나다`를 선보인다.

오는 4월 2일은 시립무용단의 공연 `아리바다(arribada)`를, 이어 5월 14일에는 시립합창단의 `개구리 왕자`와 `콩쥐팥쥐`이야기를 흥미롭게 재구성한 가족뮤지컬 `개구리 왕자와 콩쥐팥쥐`를 공연한다.

10월 15일에는 시립교향악단의 청주예술의전당 개관 25주년 기념 교향곡 제2번을 연주하는 새로운 탄생 `부활`을, 11월 26일은 청주시립예술단 4개 단체와 지역 예술단체가 함께 협연하는 창작 국악극 `청주아리랑`을 무대에 올린다.

다채로운 정기·기획 공연도 시민들을 찾아간다.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성황리에 열리는 청주시립예술단의 목요공연과 다양한 레퍼토리와 관객이 공감하는 프로그램으로 예술적 완성도에 친숙함을 더한 정기·기획공연을 갖는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브런치 콘서트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무용으로 풀어내 아이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는 크리스마스 판타지(무용단, 6회) 공연도 펼쳐진다.

이밖에 도심 속 공원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주말 저녁 공연인 숲속 춤 콘서트 등 힐링 문화콘서트와 청주공항을 방문, 공항 콘서트도 추진한다.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맞춤형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올해 `도서관 투어 콘서트`, `어린이 국악극`, `무지개 콘서트` 등 시민 맞춤형 공연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노후화 된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시립예술단 명예퇴직제도 도입과 쾌적한 연습실 운영 등 시립예술단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문화도시 청주를 예술로 꽃 피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