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은 서민경제 안정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전통시장에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5일장이 열리는 날에 맞춰 △20일 무극시장 △21일 삼성시장 △22일 음성시장 △23일 대소 및 감곡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를 비롯한 장보기 행사 참여자들은 미리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으로 각종 생활용품과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고 장터 음식을 나눠먹는 등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장보기 행사를 통해 구입한 물품을 음성향애원, 음성군 장애인복지관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명절의 정을 나눌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은 온라인 쇼핑몰 등과 달리 지역에 뿌리를 두고 있어 지역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앞으로도 많은 주민이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음성시장 비 가림 시설 설치 및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무극시장 고객지원센터 증축 △감곡시장 주차장 개보수 △전통시장 노후전선 정비사업 등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 사업과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 등 경영 안전 지원을 추진해 활력이 넘치고 더불어 잘사는 지역경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