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은 16일 전국 총경 473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대전에서는 6명의 서장을 포함해 21명의 총경이 자리를 이동했다. 동부서장은 한종욱 대전청 보안과장, 중부서장은 김재훈 대전 청사경비대장, 서부서장은 곽창용 홍보담당관, 둔산서장은 이동기 생활안전과장, 유성서장에는 육종명 경무과장, 대덕서장은 변관수 경기북부청 보안과장이 전보 발령됐다.

또 대전청 홍보담당관으로는 맹병렬 대전청 홍보계장, 경무과장은 박종민 정보과장, 보안과장은 심은석 유성서장, 정보과장은 박세석 충남청 보안과장, 112종합상황실장에는 이만형 인재원 교무과장, 생활안전과장에는 이교동 총경이 임명됐다.

여성청소년과장은 백기동 치안지도관, 수사과장은 김종범 둔산서장, 형사과장에는 김선영 치안지도관, 경비교통과장은 호욱진 총경, 대전 청사경비대장은 이용석 경북청 군위서장이 각각 전보됐다.

서정권 112종합상황실장과 이동주 중부서장, 박병규 대덕서장, 길재식 치안지도관은 교육에 들어간다.

충남은 천안동남서장에 임종하 본청 항공과장, 서산서장에 박진성 홍보담당관을 임명했다. 공주서장은 박수빈 충남청 여성청소년과장, 당진서장은 김영일 충남청 생활안전과장, 예산서장에는 서기용 서울청 치안지도관, 서천서장은 이상근 대전청 형사과장, 청양서장은 문흥식 대전청 치안도관이 각각 전보됐다.

또 홍보담당관은 백남익 본청 치안지도관, 보안과장은 홍완선 서천서장, 생활안전과장은 김의옥 대전청 동부서장, 경비교통과장은 김장호 예산서장, 여성청소년과장은 최복락 경기남부청 치안지도관, 수사과장은 김광남 천안동남서장, 사이버안전과장은 한상오 당진서장이 자리 이동한다.

충북은 청주 청원경찰서장에 김철문, 괴산경찰서장에 김한철, 단양경찰서장에 이준배, 보은경찰서장에 김기영, 옥천경찰서장에 고성한, 진천경찰서장에 정경호 총경이 각각 전보됐다. 영동경찰서장은 윤정근 서울 경무과(치안지도관) 경무계장이 승진 임명됐다.

홍보담당관은 이종길 경기남부청 안성서장, 생활안전과장에 이두호 인천 경무과(치안지도관), 여성청소년과장에 변재철 충북청 형사과 강력계장, 충북경무과(교육) 안효풍 충북지방청 경무과 경무계장이 각각 승진 임명됐다.

또 경무과장에 이우범, 정보화장비과장에 박종천, 정보과장에 박봉규, 보안과장에 조성복, 112종합상황실장에 이유식, 수사과장에 최기영, 형사과장에 신효섭, 경비교통과장에 조성호 총경이 각각 전보됐다. 세종은 세종청사경비대장에 백현석 총경이 발령됐다. 김진로·임용우·김성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용우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