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를 맞아 음성군의 각 읍·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연시총회가 잇따라 열렸다. 사진은 원남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연시총회를 마치고 단체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음성군 제공
2020년 새해를 맞아 음성군의 각 읍·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연시총회가 잇따라 열렸다. 사진은 원남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연시총회를 마치고 단체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2020년 새해를 맞아 음성군의 각 읍·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연시총회가 잇따라 열렸다.

음성군 감곡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원상문, 부녀회장 조명자)는 16일 감곡농협 예식장에서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019년도에 추진한 △어버이날 행사 △국토대청결 활동 △품바축제 자원봉사 참여 등 주요사업에 대한 평가와 결산보고가 있었다.

또한, 2020년에 추진할 △사랑의 배추심기 및 김장나누기 △저소득층 사랑의 반찬나누기 등 주요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원상문 협의회장과 조명자 부녀회장은 "지난해 감곡면을 위해 협의회 사업 및 봉사활동에 솔선 참여 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올 한해도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행복한 감곡면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5일에는 원남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안주혁, 부녀회장 유복순)도 원남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2019년에 추진한 △어버이 효잔치 △나눔장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 주요사업에 대한 평가와 결산보고가 있었다.

또한, 2020년에 추진할 △헌옷수집활동 △품바축제 자원봉사 △요양원 봉사활동 △국토대청결 등에 대한 계획과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안주혁 협의회장과 유복순 부녀회장은 "지난해 원남면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2020년도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새마을회가 되기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적극적인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각 읍·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2020년 올 한해도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가 우리주변 이웃에 대한 나눔 봉사와 지역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0년 새해를 맞아 음성군의 각 읍·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연시총회가 잇따라 열렸다. 사진은 원남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연시총회 모습        사진=음성군 제공
2020년 새해를 맞아 음성군의 각 읍·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연시총회가 잇따라 열렸다. 사진은 원남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연시총회 모습 사진=음성군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