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가드닝 페스티벌 대상 작으로 선정된 `멜로디풍경`. 사진=청주시 제공
2019년 가드닝 페스티벌 대상 작으로 선정된 `멜로디풍경`. 사진=청주시 제공
[청주]청주시는 2020 가드닝 페스티벌 정원 조성 및 전시 운영사업자를 사단법인 한국정원디자인학회(학회장 홍광표)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가드닝 페스티벌의 수준을 높이고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새로운 정원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정원 조성 및 전시를 주관하는 사업이다.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는 수준 높은 디자인의 전문가 정원인 모델정원 8곳(곳당 60㎡내외)와 일반 시민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시민정원 14곳(곳당 6㎡내외), 참여정원 1곳(100㎡)를 조성, 전시하게 된다.

운영사업자는 모델정원은 2월, 시민정원은 3월 공모를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선발 후 3월말부터 4월말까지 조성비 지원 및 공사 감독 등을 통해 정원을 조성하게 된다.

이후 가드닝 페스티벌 개막을 시작으로 사업이 완료되는 10월까지 전시 및 사후관리를 담당하며, 전시된 정원은 영구 존치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다양하고 우수한 정원이 발굴되어 일상생활 속에서 정원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정원 공모에 관련 전문가와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0 가드닝 페스티벌은 오는 5월 초 4일간 문암생태공원에서 열리며 정원 전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정원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