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믿고 맡길 수 있는 공 보육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역내 4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인 (가칭)안내어린이집 위탁운영체(자)를 공개모집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옥천 안내면 다목적복지회관내 어린이집을 오는 4월 말까지 국공립전환 개원을 목표로 전문성을 갖춘 위탁운영체를 선정해 공 보육 강화에 나선다.

당초 안내면 다목적복지회관내 안내어린이집은 학부모들이 사회적 협동조합을 결성해 주민지원사업비 등을 지원받아 직접유치원을 운영하고 있었다.

하지만 운영상 어려움이 많아 폐원 위기에 봉착해 있었다.

특히 군은 지난 2019년 11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공동 아이돌봄센터 설치운영사업`을 공모해 사업비 1억 6500만 원을 확보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하며 해결책을 찾았다.

군은 위탁체(자) 선정후 국공립어린이집을 신규등록하고 4-5월 리모델링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조성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운영기간은 위 수탁개시일로부터 5년으로 어린이집 운영계획, 전문성, 시설운영실적, 전문성, 재정능력 등을 엄정하게 평가해 운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위탁운영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군에 주된 사무소나 주소를 두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단체 및 개인이다.

단, 관계법령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단체는 영유아보육법에 따른 어린이집 원장자격이 있는 사람을 채용 또는 내정한 뒤 신청해야 한다.

이 위탁운영조건은 정부지원 보조금과 보육료 및 자체수입 등을 통해 운영재원을 마련하고 보육교직원의 보수는 국공립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인건비 지원기준에 따라 지급하는 조건 등이다.

또한 위탁운영을 맡은 사람이 어린이집을 직접 운영해야 한다. 그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 및 전대할 수 없는 조건도 이행해야 한다.

신청서접수는 오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7일간이다. 위탁운영을 하고자 하는 사회복지법인, 비영리 법인 단체 및 개인은 해당 기간 안에 옥천군청주민복지과를 직접방문해 신청서와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건과 절차 등은 군 홈 페이지 고시 공고에 게재 되어있다.

여영우 주민복지과장은 "공개모집절차를 통한 위탁체(자) 선정의 객관성과 공정성 투명성을 도모하고 합리적인 선정기준으로 운영체의 수탁능력과 자격을 엄정히 검증해 심사의 타 탕성 신뢰성을 극대화 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