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전국 최대 유통망을 보유한 우체국쇼핑과 27일까지 온라인마켓 판촉전을 연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전국 최대 유통망을 보유한 우체국쇼핑과 27일까지 온라인마켓 판촉전을 연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서산시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전국 최대 유통망을 보유한 우체국쇼핑과 27일까지 온라인마켓 판촉전을 연다.

시에 따르면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된 서산지역 55개 업체가 생산한 46품목에 대해 판촉전을 기획했다.

시는 건당 최대 4000원 한도의 할인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우체국쇼핑을 통해 6억 원 상당의 농·특산물 판매실적을 올린 바 있다.

시와 서산우체국은 협약을 통해 우체국쇼핑에 참여하는 서산지역 농가에게 별도의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우체국택배를 통한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우체국쇼핑 뿐만 아니라 시가 위탁 운영 중인 서산뜨레 쇼핑몰을 통해서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1억 원 상당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시는 이번 특판전을 시작으로 딸기, 마늘, 어리굴젓 등 주요 농·특산물의 주 출하시기에 특판전을 기획,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매를 통한 판로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치열한 판로확보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판로를 다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새로운 상품을 발굴해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늘리고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