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청소년문화의집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청소년문화의집 사진=괴산군 제공
[괴산]괴산청소년문화의집이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로 뽑혔다.

15일 괴산청소년문화의집에 따르면 `2019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해 이뤄지는 것으로 전국 460곳의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관, 청소년특화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된다.

평가는 △운영·관리체계 △청소년 이용 및 참여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 △시설기준 및 안전 △대외협력 및 홍보 △종합평가 등 7개 영역 29개 하위지표에 대한 1차 서면조사에 이어 2차 현장평가로 진행됐다.

모든 영역에서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괴산청소년문화의집은 특히 △청소년 이용 및 참여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시설기준 및 안전 영역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와 함께 건축, 토목, 기계, 소방, 전기 등 종합안전점검에서도 전 분야 A등급을 받으며 최우수 시설로 우뚝 섰다.

괴산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괴산청소년문화의집이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군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청소년지도사들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로 나온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보다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괴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과 안전한 수련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