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27001 국제인증 심사원 양성과정 강의모습 사진=건양대 제공
ISO 27001 국제인증 심사원 양성과정 강의모습 사진=건양대 제공
[논산]건양대학교는 사이버보안공학과(학과장 김동원)가 지난 13일부터 5일간 사이버보안공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인증(ISO 27001) 심사원 양성교육`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 ISO가 정한 정보보호 시스템 인증으로,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거쳐야만 획득 가능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인증이다.

ISO는 기업 및 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책적, 관리적, 기술적 보안 등으로 구성된 총 11개 분야, 133개 세부 항목에 대해 얼마나 잘 계획하고 구현하며 점검하고 개선하는가를 평가해 이에 대한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학부생을 대상으로는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정보보안 경영시스템에 대해 국제 수준의 설명서를 사용하고, 표준 법률 요구 및 규정사항은 경영시스템 심사원 가이드라인(ISO 19011)의 원칙에 근거해 심사를 수행할 전문 인력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을 기획하고 추진한 사이버보안공학과 차건상 교수는 "ISO 27001 국제인증 심사원은 인증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인증심사를 담당하는 전문가로서 ISO 인증업체 수에 대비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이번 ISO 27001 국제인증 심사원 전문가 과정을 통해 학생의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한 취업경쟁력을 강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