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서울에 사는 A 씨는 휴대폰 알림 `오늘 하루~! 서천특산물 반건조 박대 50% 할인!` 타임세일 광고를 보고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는다.

이는 서천특화시장 타임세일 광고였다.

A 씨는 어떻게 시장에서 하는 세일 행사내용을 받을 수 있었을까?

그 해답은 바로 전통시장 전용 앱 `놀러와요 시장`(이하 `놀장`)에 있다.

`놀장`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전통시장의 세일정보, 이벤트, 상품정보, 매장정보 등 시장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전통시장 소통 플랫폼 서비스다. 또한 시장을 중심으로 한 지역 상점들의 광고를 유치하여 그 광고를 해당 지역 소비자에게 보내주고, 광고를 보는 소비자에게 시장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지금까지 시장에 가야만 알 수 있었던 정보와 혜택들이 `놀장`서비스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구현되는 이른바 전통시장의 디지털화가 시작된 것이다.

현재 `놀장`서비스가 도입된 시장은 서울시 14곳, 경기도 3곳, 그리고 서천군 서천특화시장을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서천특화시장은 해당 앱을 서비스 중인 기존 시장들과는 달리 서천특화시장 내 점포들의 상품정보를 알릴 뿐만 아니라 그 정보를 보고 타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주문할 수도 있고, 서천군의 관광명소와 특산물을 소개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오병조 서천특화시장 육성사업단장은 "서천은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지역명소와 서천김, 소곡주 등 특산물 그리고 동백꽃 주꾸미축제, 한산모시문화제 등의 지역축제까지 자랑거리가 다양하다"며 "단순히 서천특화시장만이 아닌 서천의 여러 모습을 알릴 목적으로 본 사업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