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인사들이 주축이 된 재야 시민단체 `국민통합연대`가 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창립대회를 갖고 공식 출범한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이자 친이(친이명박)계 좌장으로 불린 이재오 국민통합연대 창립준비위원장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민의 갈등과 분열을 통합하고, 정치판을 객토해 새판을 만들고,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립한다"고 밝혔다.

국민통합연대의 공동 대표는 송복 연세대 명예교수와 김진홍 목사, 최병국 전 의원, 권영빈 전 중앙일보 사장, 이문열 작가 등 5명이 맡기로 했다. 창립 멤버로는 홍준표 한국당 전 대표와 안상수 한나라당 전 대표, 권경석·안경률·전여옥·진수희·현경병 전 의원 등이 포함됐으며, 박관용 전 국회의장, 노재봉 전 국무총리 등은 원로자문단에 이름을 올렸다.

국민통합연대는 미리 배포한 창립선언문 및 결의문에서 "궤멸한 보수는 사분오열됐고 그 틈을 타 현 정권과 여당은 장기집권이란 음험한 길을 만들어 폭주하고 있다"며 "10·3 국민항쟁의 대의와 국민 명령을 받들기 위해 자유 진영의 치열한 반성과 과감한 혁신을 이끌어내고 국민대통합과 국민 승리를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통합연대의 출범이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내 비당권파인 `변혁` 등을 포함한 보수통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서울=김시헌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시헌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