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이 50억 원을 들여 휴양체험 민물고기 테마파크를 조성한다.

17일 군에 따르면 단양군 내수면에 관광이 결합된 새로운 미래먹거리를 견인할 휴양체험 민물고기 테마파크를 조성한다.

군은 해양수산부에서 발표한 내륙어촌 사업 공모에 단양군의 강마을 재생사업이 선정돼 5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내륙어촌 시범사업은 강을 인접하고 있는 어촌마을을 대상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내수면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2020년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내륙어촌 사업 공모에 단양군 강마을 재생사업을 담았으며 강마을의 주민역량강화·주민참여 등 의무사업, 어업인 복지센터·생태저수지 정비 등 공통사업, 남한강역사관·물고기공원 등 특화사업으로 구성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3년에 걸쳐 추진하게 되며 1년차인 2020년에는 기본계획 수립 및 설계를 하고, 본격적인 착공은 2021년도에 실시하며, 2022년도에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지난 6월부터 해수부에서 추진한 이번 공모사업은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 3차 종합평가의 단계를 거칠 만큼 전국 18개 지자체가 신청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군 관계자는 "단양군은 새로운 미래의 먹거리를 강에서 찾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며 "단양 북부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이번 강마을 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내수면 개발과 관광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