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전·세종·충남·충북 시·도당이 내년 총선 선거구 획정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에 경고하고 나섰다.

한국당 충청권 시·도당은 16일 일제히 논평을 내고 "민주당은 호남 지역구 자리보존 욕심에 세종시를 제물로 삼아선 안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도당은 "민주당이 호남의 통폐합 대상 선거구를 지키기 위해 확실한 분구 대상인 세종시를 또다시 희생양으로 삼으려 획책한다는 논의가 있다"며 "이는 오로지 눈앞의 의석 확보와 당리당략만을 위해 대의 민주주의 기본 원칙을 저버린 후안무치한 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현재 세종시는 2019년 11월 말 현재 총인구 33만 8647명에 달하고 있으며, 2012년 10만 3127명 이후 인구 증가율 또한 연 28% 에 달해 전국 최고 수준이다. 하지만 최근 민주당 등은 인구수 산출 기준을 3년 평균으로 변경하자고 논의했으며 이 안이 확정될 경우 세종시 분구는 장담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시·도당은 "민주당이 호남의 의석수 자리보전에 몰두하고 세종시를 희생시키려는 것은 35만 세종시민을 우롱하고 550만 충청도민을 기만하는 것"며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충청권 홀대와 패싱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었으나 대의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하면서까지 정상적인 성장과 인구 증가에 따른 세종시 지역구 분구 저지에 민주당이 앞장선다면 세종시민들이 이를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