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표, "선거법·공수처법 통과시 좌파독재 완성"

자유한국당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관련 하명수사 의혹,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비리 감찰 무마 의혹, 우리들병원 특혜대출 의혹을 `문재인 정권 3대 게이트`로 규정하고 오는 18일 관련 조사위원회를 발족해 진상규명에 나서기로 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15일 국회 로텐더홀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문 정부의 본질은 거짓과 부패덩어리였다"며 "국정조사와 특검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문재인 정권 3대 게이트의 진실을 규명하고 죄 지은 자를 정의의 심판대에 세우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3대 게이트 거명되는 사람들 면면을 보면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며 "김경수 경남도지사,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등 세간에서 친문실세로 알려진 사람들 모두가 등장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모두 386 운동권 출신이다. 나라에 `친문 386` 카르텔이 존재하고 있었다"며 "이들이 문 정권에 또와리를 틀고 어둠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권력을 사유화하고 은밀하게 공작정치와 권력형 비리를 실행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민주당이 선거법 등을 본회의에 상정하려는 것과 관련, "문 정권은 지난 10일 군소정당들과 예산안 날치기 이어 선거법과 공수처법 양대 악법 날치기도 예고하고 있다"면서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민주당과 군소 야합 정당들이 민의를 왜곡하고 표를 나눠 갖겠의 악법이고 공수처는 청와대 하명을 받아 공작 정치를 자행하고 권력의 비리 덮는 히틀러의 게슈타포가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양대 악법이 통과되면 행정부와 사법부에 이어 입법부까지 저들 손에 완전히 장악된다"며 "3권 분립이라는 민주주의의 기본 틀이 무너지고 문 대통령식 좌파독재가 완성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울=김시헌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시헌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