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부터 매달 선관위 질의 후 봉사..."이제와 조사하는 건 야당탄압"

대전선거관리위원회가 최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누리봉사단에 대한 조사에 나서 시당 측이 반발하고 나섰다.

정치자금법 위반 여부를 살펴보는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시당 측은 명백한 `야당탄압`이라는 주장이다.

12일 대전선관위와 한국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선관위는 시당 당직자와 누리봉사단원 일부를 대상으로 수일에 걸쳐 조사를 실시했다.

선관위는 누리봉사단이 어려운 이웃에 밑반찬 등을 만들어 전달하는 과정에서 법을 위반했다는 제보에 따라 조사를 실시했다는 입장이다.

한국당 대전시당 측은 "봉사활동을 하루 이틀 한 것도 아니고, 2013년부터 정기적으로 한달에 한번씩 실시했다"며 "또 그 때마다 선관위에 선거법이나 정치자금법 위반 여부 등을 질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제가 없다는 답변을 들은 이후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며 "내년 총선을 앞두고 이제와 조사를 한다는 것은 명백한 야당탄압으로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시당 측은 또 "조사도 당직자를 불러 회계 처리 부분을 살펴보면 될 것을 일반 봉사단원까지 불러서 실시한 이유를 모르겠다"며 "정당도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하는 기관이고,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선관위는 법을 위반 한 것으로 보고 조사에 착수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선관위 관계자는 "제보가 들어오면 조사를 실시하게 돼 있다"며 "법 위반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조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말해 줄 수 없다"고 답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