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해미읍성축제가 충남도 축제평가에서 으뜸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충남도 축제평가에서 으뜸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서산해미읍성축제가 충남도 축제평가에서 으뜸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제2회 충청남도축제육성위원회 축제평가에서 서산해미읍성축제가 1위를 차지, 도비 3500만 원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평가는 충남도 내에서 열린 20개 대표 축제를 대상으로 이미 완료한 현장평가점수(40%)와 2020년도 문화관광축제 지정 신청서 등 PT 축제성과 평가결과(60%)를 합산해 선정했다.

서산해미읍성축제는 현장 평가와 축제성과 평가 등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뽑혔다.

서산시의 또 다른 대표 축제인 서산국화축제도 4년 연속으로 지역향토문화축제에 선정, 도비 3500만 원을 확보했다.

충청남도는 서산해미읍성축제 등 8개 축제를 문화체육관광부에 2020년 문화관광축제 지정 신청을 마쳤으며, 12월 말 문화관광축제 선정 여부가 발표될 예정이다.

문화관광축제 선정 시 국비 6000만 원과 도비 3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노상권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올해 해미읍성축제의 새로운 프로그램과 사회적 약자배려, 친환경 축제를 위한 노력, 사전 민원 해결 등을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것 같다"며 "내년에는 올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더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충남도 축제평가에서 으뜸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충남도 축제평가에서 으뜸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서산시 제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