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겨울방학프로그램(독서교실) 장면 사진=계룡시 제공
도서관 겨울방학프로그램(독서교실) 장면 사진=계룡시 제공
[계룡]계룡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어린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책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하고 긍정적인 독서 경험으로 아동들의 책 읽는 습관 및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책을 읽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며 독후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독서 교실과 북아트 교실(계룡도서관), 과학캠프(엄사도서관)으로 모든 과정은 무료로(재료비 일부 제외) 진행된다.

독서교실에서는 컷 그림책, 입체 그림책, 캐릭터 및 스토리 보드 만들기, 핸드폰으로 소개 영상 발표하기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독후 콘텐츠로 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캠프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과학 실험을 어린이들이 직접 해보며 과학 원리를 배우고, 관련된 책을 추천해 자연스럽게 독서활동으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계룡공공도서관 회원으로 등록된 초등 1학년-4학년 학생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2월 16일(월) 오전 9시 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재미있고 신나는 독후 체험활동으로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사고력이 향상되고, 읽고 쓰기가 어려운 아이들이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겨울방학프로그램에 학부모님과 어린이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