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가 발생했던 캐비넷 난로. 점유자는 보유하고 있던 소화기로 초기 진압해 큰 피해를 막았다. 사진 = 당진소방서 제공
화재가 발생했던 캐비넷 난로. 점유자는 보유하고 있던 소화기로 초기 진압해 큰 피해를 막았다. 사진 = 당진소방서 제공
[당진]당진소방서(서장 김오식)는 지난 10일 오전 8시쯤 당진시 읍내동 소재 주택에서 이동식 캐비넷 난로를 작동 중 발생한 화재에 점유자인 최씨가 보유하고 있던 소화기로 초기 진압해 큰 피해를 막았다고 전했다.

이날 화재는 이동식 캐비넷 난로를 작동 중 스파크와 함께 불이 붙어 최씨가 집안에 있는 소화기로 자체 진화를 시도하여 자칫 집 전체로 화재가 번질 수 있는 상황을 막아 인명피해를 막고,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오식 당진소방서장은 "화재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가정에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며 "이런 화재피해 저감사례를 통해 화재 발생 초기에 관계자의 적절한 대응과 소화기의 사용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소방서는 재난취약 계층에 대한 소화기·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무에 대한 캠페인 실시, 다중이용시설 랩핑 홍보, SNS 활용 홍보활동 등을 하여 화재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