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계룡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한수산작가, 최우수상 박선영 가족 사진=계룡시 제공
책읽는 계룡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 한수산작가, 최우수상 박선영 가족 사진=계룡시 제공
[계룡]계룡시는 지난 7일 계룡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019 책 읽는 계룡` 독후감 공모전 수상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한 달간 한수산 작가의 `군함도`를 선정하여 독후감을 접수받아 총 55편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우수상은 `군함도, 이 땅의 명조(明照)에게 바라는 당부`라는 제목으로 제출된 신도안면 박선영씨 작품이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시상식에 이어 50여명의 시민과 함께 한수산 작가와의 만남 행사가 진행돼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독후감 공모전을 더욱 빛냈다.

한수산 작가는 시민과의 대화에서 그동안 군함도에 대한 내용이 영화와 소설에서 사실과 다르게 다루어진 부분에 대한 진실의 해명과 소통의 강연으로 시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독서 인구의 저변확대와 독서문화 향상의 기초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책 읽는 삶에 대한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