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보령시는 5일부터 6일까지 보령종합체육관 및 주요 관광지 일원에서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전국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중앙협의회가 주최하고 충남도문화관광해설사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남도, 보령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의 문화관광해설사 500여 명이 참가해 지역의 문화유산 및 관광지 소개와 우수사례 발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한국문화관광해설사 전국대회 개최로 전국 각지의 해설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보령지역의 해양, 문화,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오는 2022년 개최될 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인지도를 높이는데도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전국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증진과 화합의 장이 될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보령을 방문해 주셔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령은 머드축제와 대천해수욕장 등 대한민국 대표 관광자원을 넘어 2022년에는 정부 승인의 국제행사인 해양머드박람회로 세계인들을 맞이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소속된 시·군에 돌아가셔서 대한민국 금수강산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보령을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라며, 행사 기간 동안 보령의 유산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