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울림`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제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 `울림`이 지난달 31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림`은 지난해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 행사 기획활동을 시작으로, 올해는 `GO! 하고 싶은 거 다 해!`를 직접 기획, 운영했다.

지역의 청소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청소년 축제를 기획하기 위해 매월 2회 이상의 정기회의를 통해 어울림마당을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2019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공모를 통해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의 청소년과 담당지도자등을 대상으로 우수운영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고 운영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으로, 모두 7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은 현재 전국 17개 시도 110개 시·군·구 등 모두 126개소에서 운영되고 있다.

울림 단장인 이민주(제천여고 2년)학생은 "올 한해 어울림마당 활동을 통한 다양한 경험과 우리가 기획한 청소년축제를 열 수 있다는 것에 성취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큰 상까지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