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산시는 시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내년 3월 15일 까지를 겨울철 자연재해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이 기간 `한파 상황관리 T/F팀`을 구성해 한파특보 발령 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농축수산 분야에서도 대책반을 구성해 관련부서 책임 하에 수시로 지도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대규모 피해 발생 시에는 맹정호 시장을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재난상황관리반, 긴급생활안전지원반, 재난수습홍보반 등 총 13개 실무반을 가동키로 했다.

겨울철 설해대책으로 제설 취약지구에 적사함, 모래주머니, 염화용액 살포장치, 제설차량 등 제설 자재와 장비의 현장배치를 완료했으며, 기상특보에 따른 단계별 제설작업을 추진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한다.

대설주의보, 한파주의보 등 기상특보 발효 시 재난안내문자를 발송해 시민들의 인명과 재산피해 예방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동절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특별 관리를 실시하고, 수도·전기·가스시설 피해 등 안전사고로 인한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폭설·한파 시 주민행동요령 등의 홍보도 지속한다.

김규진 안전총괄과장은 "올 겨울철 종합대책 수립을 통한 만반의 준비를 갖춰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