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김기탁)은 오는 25일 충북 도내 중3, 고1·2 학생, 학부모를 위한 대입 전형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019 중3 학생, 학부모를 위한 2023학년도 대입제도 설명회`는 오는 25일 주성중학교를 시작으로 48개교에서 57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오는 12월에는 일하는 학부모를 위해 야간에 10개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추가로 실시한다.

`2019 고1, 2 학생, 학부모를 위한 대입 설명회`는 오는 18일 충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5개교에서 3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는 충북대입진학지원단, 충북대교협상담교사단이 강사진으로 구성된다.

강사진들은 △대입 제도 안내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와 실제 △수시 및 정시 전형 안내 및 준비 전략 △진로·적성에 맞는 교과 선택 방법 안내 △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등을 안내한다.

또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음 학년을 미리 계획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충북진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입 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해 다음 학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맞춤형 진학 정보 안내로 학생들이 꿈에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