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읍사무소는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자 1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청양군 제공
청양읍사무소는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자 1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청양군 제공
[청양]청양군 청양읍사무소(읍장 최율락 )는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청자 13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위원의 역할, 주민총회 의의와 향후과제에 대해 교육했다.

청양읍 주민자치회는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난감은행 성공사례, 주민총회를 통한 주민자치개념 인식 확산 효과 , 기관단체와의 갈등조정 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지역 활성화 분야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 18 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또 5 개 분과 자체사업으로 △경로당 돋보기 비치사업 △정자 내 전등설치 △마을 내 재활용쓰레기 분리수거함 설치 △취약계층 안심벨 설치 △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이밖에 올해 말까지 장난감은행과 연계 어린이 꿈나무 도서관을 개설하는 등 아름다운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

최율락 청양읍장은 "위원들께서 다양한 계층과 연령을 아우르고 계신 만큼 전체 읍민을 대변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