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법·지소미아 파기 등 위기 극복해야"... 문 대통령에 회담 제의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18일 "만일 이번 총선에서도 우리가 국민들에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책임지고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총선 전까지 현 체제를 유지하겠다는 뜻으로 전날 김세연 의원이 촉구한 지도부 용퇴론에 대해 거부 의사를 분명히 한 것으로 읽힌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주 김성찬 의원과 김세연 의원께서 총선불출마를 선언하셨다. 한국당과 자유민주진영이 나아갈 당 쇄신, 또 자유민주진영의 쇄신에 대한 고언도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 쇄신은 국민적 요구다. 반드시 이뤄내야 할 시대적 소명"이라며 "당 쇄신의 방안에 대해서 숙고하면서 폭 넓게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고 또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받들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다음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도록 진력 하겠다. 반드시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황 대표는 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법이나, 외교·안보 상황을 포함한 현안에 대한 정부의 대응을 강력 질타하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회담을 제안하기도 했다.

황 대표는 공수처 법에 대해 "반문 세력은 처벌받고, 친문 세력은 법적으로도 보호받는 악법"이라고 규정한 뒤 "민주주의의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미국과 북한의 중재자를 자처했지만, 실제론 북한의 대변인이 됐다"며 "현재 미국 정부 내에서는 우리 정부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을 파기하면 `퍼펙트 스톰`이 올 것이라는 경고가 나오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제안한다. 현재의 위기 상황 극복을 논의하기 위한 대통령과의 회담을 제의한다"며 "곧바로 회답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황 대표는 국민을 향해 "10월 국민항쟁을 통해 조국을 쫓아냈듯이 이번에도 나라 망치게 할 선거법, 공수처 법 그리고 지소미아 파기를 막아달라"며 "저희의 비상행동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하기도 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