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       사진=극동대 제공
음성군 반기문 평화기념관 사진=극동대 제공
[음성]음성 극동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김동옥)은 오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 일주일에 두 번, 원남면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 평화와 인권을 주제로 한 시네마토크와 만화·애니마토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음성군 지원 평화인문학사업 일환으로 극동대 평생교육원이 위탁 운영하는데, `평화·인권 공모전`과 동시에 진행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평화와 인권에 대한 인문학적 소양 함양뿐만 아니라 음성군과 지역대학,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대화 창구를 마련했다는 데 그 의의가 크다.

매주 화요일에는 영화 지중해, 셀마, 강철비, 소원과 함께 시네마 토크를, 매주 목요일에는 만화와 애니메이션 십시일반, 페르세폴리스, 노근리이야기, 피부색깔·꿀색과 함께 만화·애니마 토크 및 체험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극동대 미디어영상제작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진이 함께 참여하고 토크 당 30명 선착순 모집, 단체 관람이 가능하다.

김동옥 원장은 "극동대학교는 음성군에 위치한 지역 대학으로써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4년제 대학에서 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특화된 프로그램 제공으로 전 생애주기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동반성장하는 평생학습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 뛰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 페이지, 극동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지사항 및 (☎043(879)3781)를 통해 확인 접수 가능하다.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