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단양군 지역 단체들의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김장철이 시작되는 이달 초부터 단양군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해 단양읍 새마을회, K-water 나눔복지재단 충주댐효나눔복지센터 등 기관·단체 등에서는 크고 작은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단양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여성발전센터에서 회원 200여 명이 참여해 손수 배추다듬기부터 절이기, 씻기, 양념 만들기 등 맛난 김치 만들기에 온 힘을 쏟았다.

이날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 1300포기는 관내 재가 노인 및 불우이웃 세대 등 170가구에 전달됐다.

지난 15일 단양읍새마을회에서도 사랑의 김장김치 1500포기를 담가 이웃 100가구에 전달했다.

18일 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매포읍 매화봉사단, 어상천면 나누미봉사단, 적성면새마을회에서도 200포기 사랑의 김치를 담그며 나눔 행사에 함께한다.

또 오는 22일에는 여성단체협의회 매포지회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하며 김장김치 200포기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노인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장나눔 릴레이에 참여하는 한 단체 관계자는 "행사를 진행한 대부분의 단체에서 관내에서 나는 배추, 마늘 등 지역 농산물을 사용해 사랑의 김장 김치를 담가 더욱 의미가 있는 나눔이라 생각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