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할인·경품 제품 등 행사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을 맺으며 각 업계에서는 `수능 마케팅`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그중 이동통신업계는 휴대폰 요금제 연계 할인과 더불어 멤버십 혜택과 경품 추첨, 공연 초대 등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입시에 지친 수험생들을 달래줄 `수험생 마케팅`을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업계의 도움을 받아 알아봤다.

SK텔레콤은 오는 27일까지 `5GX스탠다드` 등 요금제에 가입한 신규·기기변경 수험생 1020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 항공권, 캐리어와 노트북 `맥북 에어`,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다음달 15일에는 수험생 1600명을 `워커힐 씨어터`로 초대해 `2019 영(0) 페스타(FESTA)`를 개최한다. 사이먼도미닉, 그레이, 선미 등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수험생은 이달 27일까지 `영(0)한동` 앱에서 응모하면 된다.

제휴사 할인도 준비돼 있다. 이달 20일에는 수험생과 동반 1인이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샐러드바를 5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겨울패션 기획전 상품을 2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7일에는 수험생과 동반 1인이 `롯데월드` 종합이용권을 1만 원에 이용할 수 있고, `T멤버십` 앱의 `만원의 행복` 카테고리 내 지정된 연극·뮤지컬을 50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구매 혜택 프로모션인 `갓스물 페스티벌`을 연다. 1999년 1월부터 2002년 2월 사이에 출생한 고객이 연말까지 삼성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갤럭시 핏`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Pen S` 등의 노트북도 함께 구매한다면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대상 모델은 휴대전화 갤럭시S10, 갤럭시노트10 등이다.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내년 1월 말까지 신청 가능하다.

멤버십 혜택도 준비돼 있다. 이달 말까지 CGV·랄라블라 할인 쿠폰, `미니언즈` 전시 초대, 에버랜드·제주항공·숙박업체 야놀자 할인 등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LG 유플러스(U+)는 연말까지 전자랜드 유플러스 특가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하는 2000-2002년 출생 고객에게 기존 통신요금 할인액의 2배를 할인해준다. 할인액은 제품별로 상이해 별도의 확인이 필요하다.

요금제 가입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연말까지 `5G스탠다드` 등 프로모션 대상 LTE·5G 요금제로 변경하거나 신규가입·기기변경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 원 상당 유플러스 모바일tv VOD 쿠폰과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 원 상당 `스팀 월렛 코드`를 제공한다. 스팀 월렛 코드는 `지포스나우` 가입자에게만 제공된다.

다양한 멤버십 혜택도 주어진다. 랄라블라 색조 화장품 2000원 추가 할인, 서울랜드 청소년 자유이용권 2만 5000원 할인(동반 1인 포함), 대구 아쿠아리움 청소년 입장권 42% 할인, 부산 아쿠아리움 입장권 45% 할인과 CGV `2020 다이어리 콤보` 4500명 응모·추첨 등이다.천재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재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