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주시는 오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에서 2020년 청원생명쌀 계약재배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청원생명쌀 계약재배는 청주시 거주 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지 중 계약재배 면적이 0.5ha 이상인 경우 신청 가능하다.

시는 2020년산 청원생명쌀은 전체 1700ha를 계약 재배해 조곡 1만 200t을 생산할 계획이다.

시는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적정면적 계약재배를 통한 제품의 명품화 추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 반응이 좋아 조기 판매된 고시히카리 품종을 올해보다 50ha증가한 200ha를 신청 받는다.

2020년 청원생명쌀 계약재배 필지는 맞춤형 친환경 고품질생산 자재 선정 및 드론 및 광역살포 등을 통한 공동방제 농법의 단일화로 고품질의 쌀을 생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쌀 소비 하락 등 어려운 시장 여건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고품질 쌀 생산이 해법"이라며 "철저한 재배관리와 품질관리를 통해 전국 소비자들이 인정하는 고품질 청원생명쌀이 생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원생명쌀은 13년 연속 한국표준협회 로하스 인증, 대한민국 명품 쌀에 선정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품질 쌀로 소비자에 인정받고 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