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23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전날 국회 패스트트랙 수사 대상에 오른 소속 의원들에게 내년 총선 공천 가산점을 주겠다고 황교안 대표에게 제안한 것과 관련, "명백한 실정법 위반의 범법 행위에 공천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은 한국당 스스로가 법 위에 군림하겠다는 오만이며, 법에 기반한 정상적 정당이기를 포기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현행법을 위반하고 국회를 동물국회로 전락시키는 모습을 우리 국민은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보았다"며 "막장 중에도 이런 막장은 없었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나 원내대표는 의원들에게 `쫄지 말라`,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며 마치 조폭 대장이 행동대원들을 위로하는 듯한 말을 쏟아냈다"며 "귀를 의심케 할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나 대표의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 본인이 공천심사위원회 위원도 아니고, 공천 가산점을 운운할 위치에 있지도 않다"며 "당장 패스트트랙 관련 검찰 소환을 앞두고 있는 본인에게 공천 셀프가산점이라도 달라는 얘기를 에둘러 표현한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검찰 수사도 압박했다. 이 대변인은 "죄를 지었으면 마땅한 죗값을 치르면 된다. 국감도 이제 끝났으니 나 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의원들은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며 "검찰은 더 이상 시간을 끌지 말고 신속한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울=김시헌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시헌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