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전 등록 시 차량등록사업소를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이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 내달 1일부터 도입된다.

대전시는 23일 차량등록사업소 회의실에서 차량등록시스템 운영사인 ㈜씨엘엠앤에스, 대전오토월드자동차매매조합과 `온라인 자동차이전등록시스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시와 ㈜씨엘엠앤에스, 대전오토월드자동차매매조합은 온라인 자동차이전등록시스템 정착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스템이 운영되면 시민들은 차량등록사업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이전등록을 할 수 있게 된다.

도입되는 기업민원시스템은 온라인상에서 본인 확인·이전 동의를 하는 방법으로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하는 절차가 생략된다. 이전등록을 완료하는 시간이 최대 3시간에서 30분 이내로 줄어들게 된다. 온라인상 일괄 소인처리 및 편철작업 감소로 인해 적은 인원으로 다량의 민원처리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시는 도입되는 시스템의 원활한 운용을 위해 매매상사 직원(노·장년층)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2개월 간 시범운영을 통해 시스템을 보완, 개선한 뒤 내년에는 전 매매조합(3개 조합, 221개 상사)으로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윤경자 시 차량등록사업소장은 "편리한 민원처리방식 도입으로 시민들의 차량등록 민원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매매상사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