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증평군은 홍성열 증평군수의 민선 5기 출범 470여 일만에 48.4%의 공약사업 이행률을 보이며 순항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민선 5기 증평군수 공약은 기본 10개, 행복, 비상, 미래, 희망, 활력 5개 분야 각 11개 공약 등 총 65개 사업이다.

군은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해 소관 부서에 따라 총 79개 사업으로 세분화했다.

소관부서별 세부사업은 `녹색 1번지 생태도시 조성`을 비롯한 36개 사업은 50% 이상의 이행률을 보였다.

특히 △3안(안전·안심·안녕) 도시 조성 △김득신 독서문학 기념관 건립 △어르신 실버경찰대 운영 △군 입대 청년 상해보험 가입 △휴양림 군민이용 확대 △체육시설 군민이용 확대 △보강천 흥보놀보 프로젝트(문화공연) 등 7개 사업은 이미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홍성열 증평군수 주재로 각 부서장 및 관계공무원, 공약이행평가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5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공약 사업의 추진상황, 향후 추진계획, 예상되는 문제점 및 대책 등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 군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군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체계적이고 투명한 공약사업 관리를 위해 공약사업 이행사항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