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오는 22-23일 시청 1-3층 로비에서 `2019 일자리종합박람회 및 소상공인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과 창업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며, 대전지역 중소기업 84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약 1만여 명의 구직자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장에는 참가하지 못한 160여 개 업체에 대한 채용정보도 게시판을 통해 알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가상·증강현실 체험, 인공지능 모의면접 등 4차 산업기업 체험, 홍보관 및 취업 채용관을 통해 청년 미취업자들이 일자리를 잡을 기회의 장이 마련된다.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편의를 위한 일자리 유관기관 통합 상담존, 전역군인 취·창업지원 등의 부스와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등의 이벤트도 개최된다.

부대행사로는 23일 오후 2시 3층 대강당에서 창업의 달인 팽현숙의 `14번의 실패 끝에 찾아온 성공` 주제의 명사특강이 마련돼 취업에 도전하고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우리시 관심사인 4차 산업관련 기업을 중심으로 홍보 관을 소개하면서 구인·구직자 및 예비 창업자와 함께하는 대전을 위한, 중부권 최고의 취·창업 일자리 종합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했다"며 "구직과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