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텍 산학협력단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운영하는 한국인정기구(이하 KOLAS)로부터 자격 갱신 및 규격 확대를 인정받았다.

KOLAS는 국가표준제도의 확립과 국내외 각종 시험기관의 자격 인증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정부기구이다.

코리아텍 공용장비센터는 역학시험분야에서는 물리적 시험의 △중성염수분무시험 관련 3개 규격을 추가로 인정받았다. 화학분야에서는 △납, 수은, 카드뮴 및 크로뮴의 정량분석 △PBBs, PBDEs의 정량분석 △6가 크로뮴의 정량분석 △프탈레이트 정량분석 등 실내 및 기타환경에 대한 10개 규격을 추가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총 30개 항목에 대해 KOLAS 마크가 부착된 공인성적서 발급이 가능해져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등 선진국들의 공인성적서와 동등한 국제적 효력을 갖게 된다. 이는 기업의 제품 수출 등 국제시장 진출 시 국내에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단축, 수출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병욱 공용장비센터장은 "KOLAS 인정범위 추가 획득을 통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공신력을 갖춘 국제 수준의 분석 서비스를 보다 폭 넓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텍 산학협력단은 2013년 KOLAS로부터 충남지역 대학 가운데 최초로 국제공인시험 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