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이스타항공이 17일부터 청주공항에서 중국 장가계·하이커우 노선을 신규 취항 한다.

16일 충북도에 따르면 신규 취항하는 국제노선은 지난 5월 2일 한중 항공회담에서 양국 간 운수권을 획득한 장가계와 중국 항공자유화(오픈스카이) 지역인 하이커우 노선이다.

장가계는 17일부터 매주 목·일요일, 하이커우는 19일부터 매주 수·토요일 운항한다.

장가계는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되면서 유명세를 탄 관광지로 황금노선이다.

하이커우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야자수가 어우러져 중국의 하와이로 유명하며, 세계 최대 온천과 골프장(국제규격 경기장 10곳) 등 가족 중심으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이다.

이번 장가계·하이커우 노선 개설로 청주공항의 정기노선은 11개에서 13개 노선으로 확대 됐다.

현재 청주공항 정기노선은 중국 7개, 일본 2개, 대만 1개, 미국 1개 등 11개 노선이다.

이준경 도 관광항공과장은 "국제노선 확충이 어려운 시기에 이스타항공이 청주공항에 정기노선을 개설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의 다양한 국제노선 유치를 통해 중국에 집중된 노선을 다변화 시켜 청주공항의 경쟁력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