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텍이 특성화된 공학교육모델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졸업연구작품 209점을 한 데 모아 전시한다.

코리아텍은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교내 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서 25회 졸업연구작품전시회를 연다.

`Beyond the University`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자동차, 전자, 로봇, 컴퓨터 등 재학생의 졸업연구작품 209점이 전시된다.

또한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6일 500여 명, 17일 1000여 명 등 일반고 및 특성화고 학생들이 대거 참여하는 `우수고교 초청 투어`도 진행된다. 이들을 대상으로 코리아텍 전공 소개, 졸업연구작품전시회 및 스마트러닝팩토리 관람, 해당고교 재학생 선배와의 만남의 시간 등도 갖는다.

오창헌 교무처장은 "대학을 넘어 산업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열린공간의 장이란 의미로 `Beyond the University`를 주제로 정했다"며 "이번 전시회에는 산학연계작품, 지역사회연계작품, 다학제작품, 졸업연구 집중학기제 작품 등도 전시된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텍 졸업연구작품제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3·4학년 학생들이 전공 심화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제작하는 코리아텍의 대표적인 공학교육프로그램이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