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텍이 오는 15일 교내 대강당에서 재학생 및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HRD-DAY`를 개최한다.

대학혁신사업단이 HRD학과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HRD(인적자원개발. Human Resource Development) 전문가의 직업세계를 탐구하고 코리아텍 HRD 부전공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학습리더 및 실천공학기술자에서는 `내 삶의 학습리더 되기`란 주제로 참가자들과 사회자간 토크쇼가 진행되며 2부 인적자원개발 전문가에서는 옥광희 칼자이스코리아 상무가 `인적자원개발전문가와 미래비전`을 소승욱 DSME부서장(수석)이 `기업현장교사와 미래비전`을 주제로 각각 특강을 진행한다.

3부 HRD 취업진로에서는 `직업훈련기관 현황 및 진출방안 안내`와 `코리아텍 HRD대학원 소개`가, 4부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에서는 박종길 HRD학과 교수가 `우리대학의 정체성`에 관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의 미래`를 주제로 한 토크쇼에서는 HRD학과의 윤관식 교수, 이제경 교수, 코리아텍 졸업생인 전병칠 다산에듀 대표이사, 송민규 스타훈련교사, 홍명화 일산에르모소직업전문학교 원장이 참여한다. 마지막 5부인 HRD 완전정복에서는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전 골든벨` 행사가 펼쳐진다.

이성기 총장은 "국가인적자원개발의 선도기관 대학으로써 직업능력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역량인 `평생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리더역량`을 갖추도록 HRD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