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아동친화도시 당진시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이달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송악문화스포츠센터 야외광장에서 `얘들아, 신나게 놀자`를 주제로 가을 놀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아동의 놀이에 대한 인식개선과 아동이 주도적으로 `뭐하고 놀까?`를 선택해 놀 수 있는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놀이 체험기회를 마련해 아동과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가을 놀이 페스티벌에서는 그동안 여러 놀이마당에서 선보였던 전래놀이와 창의놀이, 보드놀이를 모두 모아 가족 또는 친구끼리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판을 벌일 계획이다.

특히 놀이 중간 중간 림보게임과 인간 코코넛, 딱지왕 뽑기 등 놀이 달인을 찾기 위한 재미있는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가을 놀이 페스티벌은 아동과 가족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세 이하 아동의 경우 보호자가 동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놀이체험을 주제로 열리는 첫 행사인 만큼 지역 내 놀이기획단과 협력하고 아동참여위원회의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 방안도 마련할 것"이라며 "지역 아동들이 놀 줄 아는 행복한 아이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아동과 함께 시의 시간적, 공간적 놀이 환경을 점검하고 `친구들과 함께, 실컷, 마음껏 놀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제안하는 `우리 동네 놀이정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오는 11월 2일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진행할 계획으로, 현재 지역사회 문제와 놀이 문화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교 4-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