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제천예술의전당 건립 및 도심광장 조성을 위한 설계공모를 추진한다.

9일 시에 따르면 도시 문화기반 확충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제천예술의전당 건립 및 도심광장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 공모를 시작했다.

제천예술의전당은 제천시 명동 68번지 일원 1만 6903㎡의 부지 내에 건립될 예정이다.

시는 지하 1층 지상 2층을 기본 안으로 연면적 1만 0000㎡내외, 800석 규모의 객석과 대기실, 분장실, 편의시설 및 주차장 등을 갖춘 뮤지컬 및 영화·영상 전문 공연장으로 제천예술의전당 설계를 공모할 계획이다.

또 제천예술의전당 건립 부지 내에는 1만 0443㎡내외의 도심광장을 함께 조성할 예정이며, 부지 내 다양한 휴게시설, 경관조명, 소규모 공연 및 음향시설, 어린이놀이터, 계절별 테마 프로그램 기반시설, 단지 내 산책로 등을 함께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제천예술의전당 건립 및 도심광장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480억 규모로 추진되고 있다.

시는 오는 14일 제천예술의전당 설계공모 응모신청서 접수 및 현장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70일간의 공고 기간을 거쳐 오는 12월 23일 최종 심사를 통해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업체를 결정하는 한편 시설 디자인과 규모, 공간계획 등도 최종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제천예술의전당 및 도심광장 조성사업은 설계공모 및 건축인허가 절차를 마친 후 2020년 11월 착공, 2022년 10월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