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면 주민화합한마당 축하공연(난타 주민자치프로그램)=조정호기자
양촌면 주민화합한마당 축하공연(난타 주민자치프로그램)=조정호기자
[논산]논산시 양촌면(박오석주민자치회장)은 지난 5일 양촌 중.고등학교 강당에서 양촌면민과 황명선 시장, 이인제 전국회의원, 지역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여 주민자치 프로그램발표회 및 주민화합 한마당을 개최했다.

농촌 고령화 및 인구감소로 체육대회 등의 행사가 축소하거나 소멸되는 시기인데 양촌면은 청년회장(이상호)방범대장(정두채)체육회장(박종수)참사랑 노인전문요양원장(김광석)등 많은 젊은 지역일꾼들이 하나되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힘썼다.

1부는 박오석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풍물 및 난타 등 지역의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한껏 뽐내고 2부 행사에서는 각설이와 초대가수.행운권 추첨 등 주민화합의 시간이었다.

김용남 양촌면장은 "우리 면의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처음 개최하는데 면민들이 하나되고 젊은 일꾼들이 앞장서 발전되는 지역을 만들고 개최되도록 노력, 봉사하겠다"라고 전했다.

1등 행운권 상품을 후원한 참사랑노인전문요양원 김광석 원장은 "지역 어른신들이 연습만하고 발표회를 개최하지 못하는 것이 아쉬웠는데 이렇게 주민화합의 시간을 가지고 태풍과 농사일로 지친 심신을 힐링할 수 있어 너무나 뜻깊은 시간였다"면서 행사를 주관한 박오석 주민자치회장과 김용남 면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조정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