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영동군은 제52회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제10회 대한민국 와인축제를 앞두고 다음달 6일까지 군민과 네티즌을 대상으로 `제39회 영동군 인터넷정보검색대회`를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군은 지역 최대축제인 난계국악축제·와인축제를 비롯해 국악과 과일 고장 영동을 전국에 알리고 전략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대회를 마련했다.

대회 참가는 영동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에 접속해 홈페이지에 게재된 정보검색대회 객관식 5문항을 온라인으로 정답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로도 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문제는 영동군 관련사항이나 축제 정보 등 홈페이지에 담긴 내용으로 출제돼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상자는 만점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해 오는 10월 10일 군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레인보우상 10명(영동특산품 7만원 상당) △메이빌상 20명(영동특산품 6만원 상당) △감이랑포미랑상 40명(영동특산품 5만원 상당) 등 총 70명에게 행운의 선물이 전달된다.

군 관계자는 "가을 낭만의 축제로 이름나 있는 영동난계국악축제와 대한민국와인축제의 힘찬 시작을 알리고 국악, 와인 등 영동군의 자랑거리를 알리고자 대회를 마련했다"며 "군민과 네티즌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손동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