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주·이명세 감독, 배우, 관객 등 한 자리에

홍성국제단편영화제 포스터
홍성국제단편영화제 포스터
2019 홍성국제단편영화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영화제의 경쟁력을 살리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26일부터 4일간 홍주문화회관, 홍성 CGV, 충남도서관 일원에서 열리는 2019 홍성국제단편영화제는 2회에 걸친 마스터클래스를 열고 영화감독과 배우를 초청해 그들의 영화미학과 영화적 꿈, 그리고 배우로서의 여정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첫 번째 마스터클래스는 90년대 한국영화 최고의 표현주의 감독으로 독보적인 필모그래피를 이어간 이명세 감독으로, 그는 1999년 제작한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에서 영화미학의 본보기인 미장센을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재창조한 감독이다.

마스터클래스는 27일 오후 6시 CGV홍성 1관에서 이 감독의 대표작 중 `인정사정 볼 것 없다`와 `M`, 최근 제작된 단편영화 `그대 없이는 못 살아`를 상영하고 영화 평론가인 허남웅 씨와 함께 그의 영화미학과 영화적 꿈에 관한 대담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4시 20분 CGV홍성 2관에서 열리는 두 번째 마스터클래스는 소시민의 감성과 섬세함, 때로는 카리스마 넘치는 굵직한 연기로 유명한 배우 손현주와 함께 한다. 2013년 작 `숨바꼭질` 상영 후 홍성국제단편영화제 이송 집행위원장과 함께 배우의 길, 배우의 꿈이라는 주제로 대담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 26일 오후 6시부터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영화배우 원기준, 방송인 함슬옹의 사회로 진행되며 배우 김승수, 조상구, 이원종, 기주봉, 김보성, 윤용현 등이 참석한다. 축하공연으로 가수 유현상(그룹 백두산), 천재전자바이올리니스트 유에스터, 영화배우 출신 이동준의 공연이 이어진다.

이어 29일 오후 4시부터 홍주문화회관에서 진행되는 폐막식은 방송인 이상벽의 진행으로 `슈퍼스타K 3` 우승팀인 울랄라 세션과 뮤지컬배우 겸 신인가수 미스터싱싱의 특별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홍성국제단편영화제 집행위원회 관계자는 "이명세 감독과 손현주 배우와의 만남을 통해 영화제를 더욱 즐길 수 있고, 감독과 배우 그리고 관람객이 하나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