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 충남·충북 등 충청권 대부분 지역 교육청이 교육부 주관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교육부는 22일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시도교육청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공교육 혁신강화,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안전한 학교 구현,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등 4개 영역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또 지역 특성에 따른 교육여건 차이를 고려해 시 지역과 도 지역으로 나눠 평가가 진행됐다.

먼저 충북은 두 개 영역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공교육 혁신강화 영역에서는 학급당 학생 수 조정, 교육행정지원팀 구성 등 학교업무 효율화를 위해 노력한 점 등을 인정 받았다. 또 2017년부터 근원적인 학교폭력 해결을 위해 인성교육 중심의 `PEACE School` 중장기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점은 `안전한 학교 구현` 영역 우수사례다.

충남은 성폭력 예방교육 취약 학교를 대상으로 전문강사 등 지원을 통해 성인권·성평등,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 충북과 함께 `안전한 학교 구현` 우수사례에 이름을 올렸다. 세종은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 영역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그동안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활성화하고, 공립 숲유치원 개원 등 선도적인 유치원 모델을 제시한 데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반면 대전은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우수 사례에 선정되지 못했다. 또 타 광역시 교육청들이 적게는 한개에서 많게는 두개 영역까지 우수사례에 선정된 것과 대조적이다.

다른 시의 경우 공교육 혁신강화 영역에 광주·부산·인천, 교육의 희망사다리 복원에 대구·부산·세종, 안전한 학교 구현에 대구·부산·울산 등이 선정됐다.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