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는 핀란드 알토대학이 주관하는 글로벌 교육혁신네트워크 `디자인팩토리 글로벌네트워크(DFGN, Design Factory Global Network)`에 국내 2번째로 가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연세대에 이어 두 번째, 지방 대학 중에서는 최초다. 디자인팩토리는 디자인씽킹 기반 다학제 교육혁신 플랫폼으로, 산업체와 연계해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 DFGN에는 스위스 CERN연구소 등 세계 21개국 27개의 선진대학 및 연구기관이 가입돼 있으며 BMW,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남대는 그동안 해외 디자인팩토리 벤치마킹 및 디자인팩토리 부트캠프 등 준비작업을 통해 지난 3월 한남디자인팩토리(HDF)를 설립하고, CPD교과목(Creative Product Design)을 운영했다.

한남디자인팩토리는 경영계열, 디자인계열, 공학계열로 구성된 다학제 학생팀이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부터 제품 설계, 프로토타이핑 및 마케팅까지 수행하며,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개발을 위한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덕훈 한남대 총장은 "DFGN 가입은 그동안 한남대가 진행해 온 다학제 및 창의성 기반 교육혁신의 결실"이라며 "앞으로 디자인씽킹 기반 교육혁신을 대학 전체에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영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