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치매안심센터는 제12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18일 이 센터에 따르면 치매극복 힐링프로젝트 건강강좌가 옥천치매안심센터에서 옥천성모병원 박희준 신경과 전문의가 `치매 알면 두렵지 않아요` 라는 주제로 강의는 치매위험요인, 증상,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려주고 평소치매에 관해 궁금했던 점, 치매에 관한 오해와 진실 등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추진됐다.

또한 옥천치매안심센터는 `안남면 작은 음악회`와 연계해 오는 21일 안남면사무소 앞 잔디광장에서 치매예방 건강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날 홍보관에서는 치매에 관한 퀴즈, 치매상담, 간이치매선별검사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안남면은 치매안심센터가 2019년에 지정한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2018년에는 이원면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됐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어르신과 가족, 이웃이 함께 살기 좋은 마을로 치매인식개선 활동과 치매안심이웃선발 등 다채로운 사업이 지원된다.

임순혁 군보건소장은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는 부정하거나 외면할 질병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가족과 이웃이 함께 극복해야 질환이며 이번 건강강좌와 치매안심마을 건강캠페인이 치매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