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장령산 자연휴양림 전경사진.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장령산 자연휴양림 전경사진.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장령산 자연휴양림 시설예약이 통합플랫폼으로 바뀐다.

17일 군에 따르면 옥천장령산 자연휴양림에 대한 시설예약이 오는 10월 31일부터 전국 자연휴양림 예약통합 플랫폼 `숲 나들 e`(https://www.foresttrip.go.kr)에 통합된다.

이에 기존에 장령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예약사이트는 운영을 중지한다. `숲 나들 e`홈 페이지를 통해 시설예약을 할 수 있다.

특히 `숲 나들 e`는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전국 자연휴양림 예약통합 플랫폼으로 국·공·사립 자연휴양림이 통합한 포털을 구축해 국민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다양한 휴양림을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한번의 회원가입을 통해 옥천장령산 자연휴양림 뿐만아니라 전국에 모든 휴양림을 예약할 수 있다.

기존 비회원제로 운영하던 옥천장령산 자연휴양림은`숲 나들 e`에서 통합회원 가입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통합일정에 따라 오는 10월 3일 휴양림 정기예약 일에는 기존과는 달리 10월 30일 이내의 시설만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약시 주의가 필요하다.

오는 10월 31일 이후 모든 시설예약은 통합된 `숲 나들 e`통합 홈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예약 당일에 원활한 홈 페이지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사전에 꼭 통합 홈 페이지를 방문해 회원가입을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옥천장령산 자연휴양림은 10월 1일부터 시설사용료 변경 및 다양한 할인제도 확대 및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예정하고 있어 옥천장령산 자연휴양림 홈 페이지(http://www.oc.go.kr/jrhuyang/index.do)에서 꼭 확인해달라고 말했다

김대용 휴양문화담당소장은 "이번 휴양림 홈 페이지 통합에 따른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림복지휴양시설을 조성해 방문객에게 최고의 휴양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