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기간 경제 문제 등 전반적으로 정치권을 질책하는 목소리가 이어지며 어깨가 무거워진 대전 지역 정치인들이 대책 마련에 나섰다.

16일 대전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이번 명절 연휴 기간 민심은 `서민은 먹고 살기 힘들어 지는데 정치인들은 서로 싸움만 하고 있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내년 총선을 7개월 여 앞둔 시점에서 민심을 파악한 지역 정치인들은 각 정당 별로 대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조승래(유성갑)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은 "정부가 제시하는 혁신성장 등을 국민들이 체감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선 정책의 일관성이 중요한데 관련 법안 등이 통과되는데 있어 국회에서 발목이 잡히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정부가 내놓은 정책의 실패로 접근하는 것보다 근본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미시적인 정책 조정 보다는 장기적인 측면에서 바라봐야 한다. 국회가 앞으로 이러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반면 야당은 여당의 독선과 불통을 지적하고 나섰다.

이장우(동구)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은 "최저임금, 주 52시간제 등 경제와 직결되는 부문에서 야당이 대안을 제시해도 여당은 귀 기울이지 않고 독선적으로 가고 있다"며 "정부가 국민의 목소리를 듣지 않는다면 또 잘 못된 길을 계속 가려고 한다면 총선에서 심판하는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정용기(대덕구) 한국당 정책위의장은 "현 정부가 하고 있는 과도한 국가 개입, 민주노총을 위한 노동정책, 말로만 하는 규제개혁으로는 경제를 살릴 수 없다"며 "한국당은 이르면 오는 22일 시장경제, 규제개혁, 노동개혁 내용이 담긴 경제정책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과학과 교통이 대전을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는 핵심 방향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도시철도 3호선, 회덕IC, 과학비즈니스벨트의 차질 없는 완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용현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위원장은 "아직 중앙당과 논의를 한 것은 아니지만 민생을 챙기지 않으면 정치권 전체가 국민으로부터 불신을 받게 될 것"이라며 "미래당은 경제 문제 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 되고 있는 정치 문제에 대해서도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