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행정안전부로부터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재난안전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확보하면서 `달천 사은지구 제방 보수·보강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달천 사은지구 제방 보수·보강사업`은 칠성면 외사리 수전교에서 괴산댐까지 하천기본계획 상 계획홍수위 부족구간과 호안시설의 노후·유실구간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집중호우과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하천 범람과 시설물 유실 등의 피해를 사전에 방지,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을 조성한다.

군은 특별교부세 10억 원으로 이달 말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에 추가 군비를 투입, 500여m 길이의 제방과 호안 정비를 통해 하천 범람 등 하천재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우기가 오기 전인 내년 6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달천 사은지구 제방 보수·보강사업`을 통해 하천 계획 홍수위에 대한 여유고를 확보, 기상이변에 따른 하천 범람 등으로 주택이나 농경지가 침수되는 피해를 철저히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또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과 산막이옛길을 찾는 관광객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는 물론 하천환경과 경관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차영 군수는 "민선 7기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건설을 위해 자연재해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재해예방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