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유성을)은 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2019 글로벌 기계기술 포럼(2019 Global Forum on Mechanical Engineering)`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과 중국을 비롯해 인도, 미국,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관련 기계기술 연구 현황과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동북아 3국의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주제로 한 세션1과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한 기계기술을 다루는 세션2를 통해 일본, 중국, 독일의 전문가가 참여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발제는 전기집진기술의 권위자인 중국 절강대학교 커핑 옌(Keping yan) 교수가 전기집진기술의 현재와 미래라는 제목으로 진행했다. 또 독일 칼스루헤 공과대학교 토마스 코흐 (Thomas Koch) 교수는 배출가스 저감과 내연기관의 미래라는 발표를 통해 매연 및 미세먼지의 영향 및 배출가스 규제에 대해 발표했다.

이상민 의원은 "오늘 논의된 다양한 기술이 미세먼지 발생과 관리에 적용되어 국민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정부와 국회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수립하고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