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21일 코오롱레이크뷰, 이안큐브, 금호어울림 등 신규 입주 아파트 및 오피스텔에서 `찾아가는 이동 세무 민원실`을 운영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시는 21일 코오롱레이크뷰, 이안큐브, 금호어울림 등 신규 입주 아파트 및 오피스텔에서 `찾아가는 이동 세무 민원실`을 운영했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서산시는 21일 코오롱레이크뷰, 이안큐브, 금호어울림 등 신규 입주 아파트 및 오피스텔에서 `찾아가는 이동 세무 민원실`을 운영했다.

이동 세무 민원실은 취득세 신고, 등기 관련 안내문을 비치하고, 입주민들이 궁금해 할 만한 세무 상담과 추진시책 등 다양한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상담해 줬다.

시는 향후 신규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추가 요청시 평일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시 관계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취득세 현장 접수와 각종 지방세 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응준 세무과장은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세무민원에 대해 시 관계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상담하므로 평소 궁금했던 일이 있으면 이동세무 민원실을 찾아주시길 바란다"며 "향후 운영 예정인 이동세무 민원실에도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박계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